라이프로그


생방송 투데이: 매튜 본의 <백조의 호수> 녹화물

2010.5.14 SBS 방영
10분

매튜 본의 <백조의 호수>를 아침방송용으로 일반 시청자를 대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만, 흥미로운 내용들입니다.
조나단 올리비에(백조)와 샘 아처(왕자)의 실제 공연 영상과 무대 뒷모습을 보여줍니다. 분장을 어떻게 하는지, 의상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나와요.
조나단 올리비에, 샘 아처, 스콧 앰블러(비서 겸 공연 스탭)의 인터뷰도 들어있습니다.

[투데이 화제2]
숨을 멎게 한다! <백조의 호수>

고전발레의 대명사 <백조의 호수>. 그 제목만 들어도 애절한 음악과 함께 순백의 의상을 입고 가녀린 백조를 표현한 발레리나들의 우아한 자태가 절로 떠오르는데... 그런데, 제목은 같아도 전혀 다른 <백조의 호수>가 있다?! 1995년 런던 초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‘매튜 본의 댄스 뮤지컬 <백조의 호수>’! 우리나라에서 2003년 초연 이후, 2005년과 2007년에도 매 공연마다 전석 매진 기록을 세운 화제의 공연! 그 후 3년 만에 다시 한국 팬들 앞에 서게 됐는데... 이번 내한 공연 역시 열광적인 호응을 보내는 관객들로 무대의 열기를 더한다고. 이렇게 댄스뮤지컬 <백조의 호수>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끄는 비결은 130여 년 간 이어져 내려온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뜨렸기 때문! ‘백조=여성’이라는 공식을 깨고, 근육질의 남성 백조들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여 관객들을 유혹한다고. 깃털을 형상화 한 독특한 의상과 분장을 거쳐야 비로소 완벽한 백조가 탄생하는데! 분주히 움직이는 무대 뒷모습을 비롯해 원작 공연과 비교해 보는 재미와 마니아들이 공개하는 100배 즐기는 법까지~ 더욱 강력해진 근육질 백조들의 힘과 열정이 넘치는 무대! 매튜본의 댄스 뮤지컬 <백조의 호수> 공연 현장을 소개한다.

핑백

  • Wunderkammer : DVD list for trade 2010-08-15 23:17:27 #

    ... young KimNutcracker 08 backstage: Cirque Nut and Korea National Ballet Backstage: Matthew Bourne's Swan Lake tour in Korea 2010 The Musical Awards 2010 (Joo Won Kim "Contact")Sound of Music (10 Wonku ... more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